NeoDEEX 4.1.1 버전이 정식 릴리스 되었습니다. 새로운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구입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버전의 경우에는 이 사이트 혹은 NuGet을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버전 정보

어셈블리 버전: 4.1.0.0

파일버전: 4.1.1.000

설치패키지 버전: 4.1.1

설치 방법

4.1 버전부터 모든 에디션에 MSI 설치 패키지가 제공되며 Free 에디션은 기존 버전과 동일하게 NuGet 설치를 지원합니다.

Free/Standard/Enterprise Edition

다음과 같은 순서로 설치

1. 기존 버전이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먼저 Uninstall 합니다.
기존 버전 설치 여부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NeoDEEX 4.0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2. 배포된 Setup.exe 혹은 .msi 파일을 직접 수행하여 설치 합니다.

Free Edition (NuGet)

NuGet 패키지 관리자를 구동하여 NeoDEEX Free Edition을 검색하여 설치하거나 NuGet 패키지 콘솔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이 명령을 수행합니다.

PM> Install NeoDEEX4.Free

NuGet 패키지가 자동으로 이전 버전을 Uninstall 하고 신규 버전을 Install 하게 됩니다.

주의) 4.0.0.011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FoxConfiguration.config 파일의 내용을 백업 받은 후 4.1.1 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주요 변경 사항

Breaking Changes

FoxOdpDbAccess 및 FoxOracleDbAccess 클래스에 BindByName 속성 추가

ODP.NET은 쿼리에 명시된 매개변수와 OracleCommand.Parameters 컬렉션에 추가된 매개변수를 바인딩 할 때 기본적으로 순서에 의한 바인딩을 수행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순서에 의한 바인딩 보다는 매개변수 이름에 의한 바인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BUG-10214 참조). 이를 위해 FoxOdpDbAccess와 Managed ODP용 FoxOracleDbAccess 클래스에 BindByName 속성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속성의 디폴트 값은 true 입니다.

BindByName 속성 값이 true 이면 FoxOdpDbAccess 클래스와 FoxOracleDbAccess 클래스에 의해 생성되는 OracleCommand 객체의 BindByName 속성 값이 true로 설정되어 매개변수의 바인딩이 이름을 사용하게 됩니다.

4.1.1 이전 버전(2.x 버전 제외)은 이 속성이 제공되지 않으며 기본적으로 매개변수 바인딩은 순서에 의해 수행됩니다. 만약 4.0.x 버전 혹은 4.1.0 버전을 사용 중이며 ODP.NET을 사용하는 경우 호환성 문제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라면 FoxOdpDbAccess 혹은 FoxOracleDbAccess 객체를 생성한 이후 BindByName 속성을 false로 변경 하십시오. 다음은 FoxDacBase를 사용하는 상황에서 BindByName 속성을 false로 바꾸어 호환성을 유지하는 방법입니다.

   1:  public class MyDacBase : FoxDacBase 
   2:  { 
   3:      protected override FoxDbAccess CreateDbInstance() 
   4:      { 
   5:          // 호환성을 유지할 수 있지만 권장되지 않음. 
   6:          var dbAccess = (FoxOdpDbAccess)FoxDatabaseFactory.CreateDatabase(); 
   7:          dbAccess.BindByName = false; 
   8:          return dbAccess; 
   9:      }
  10:      // ... 생략 ... 
  11:  }

권장 사항) 대부분의 경우에서 매개변수의 바인딩은 이름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1.1 버전을 적용한 후 매개변수 바인딩 관련 오류가 발생한다면, BindByName 속성을 false로 지정하는 것 보다 이 오류를 수정하여 매개변수 이름에 의한 바인딩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 상기 내용은 ODP.NET에서의 경우로 제한됩니다. Microsoft Oracle Data Provider(TheOne.Data.Oracle 어셈블리 및 System.Data.Oracle 어셈블리)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디폴트가 이름에 의한 바인딩입니다.

New Features

Fox Query Editor가 ODP.NET을 지원합니다. (PBI-10211)

Fox Query Editor가 SQL Server Data Provider, Microsoft Oracle Data Provider 뿐만 아니라 ODP.NET을 지원합니다. Fox Query Editor의 Data Provider 선택 시 ODP.NET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Bug Fixed

모든 에디션 공통

BUG-10214: ODP 관련 DbAccess에서 매개변수가 이름으로 바인딩 되지 않음

Standard/Enterprise 에디션

BUG-10203: [FoxQueryEditor] 오라클 연결 시 오류 발생Drag/Drop하여도 쿼리가 자동 생성되지 않음.

BUG-10205: [FoxQueryEditor] Drag/Drop으로 쿼리가 생성되지 않음

BUG-10207: [FoxQueryEditor] 쿼리 수행 시 NullReferenceException 발생

BUG-10208: [FoxQueryEditor] (VS) DB 연결 대화 상자에서 오류 발생

BUG-10213: [FoxQueryEditor] VS에서 DB 탐색기의 노드를 Fox Query Editor에 Drag/Drop 시 오류 메시지가 나타남. (DB 탐색기의 DB 프로바이더와 Fox Query Editor의 DB 프로바이더가 일치하지 않음)


경고 : 이 글을 무단으로 복제/스크랩하여 타 게시판, 블로그에 게시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