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oDEEX 4.1.0 버전이 정식 릴리스 되었습니다. 새로운 버전으로의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구입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무료 버전의 경우에는 이 사이트 혹은 NuGet을 통해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버전 정보

어셈블리 버전: 4.1.0.0 (주의: 어셈블리 버전이 변경되었습니다)

파일버전: 4.1.0.0

설치패키지 버전: 4.1.-000

 

설치 방법

4.1 버전부터 모든 에디션에 MSI 설치 패키지가 제공되며 Free 에디션은 기존 버전과 동일하게 NuGet 설치를 지원합니다.

Free/Standard/Enterprise Edition

다음과 같은 순서로 설치

1. 기존 버전이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먼저 Uninstall 합니다.
기존 버전 설치 여부는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삭제에서 NeoDEEX 4.0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면 됩니다.

2. 배포된 Setup.exe 혹은 .msi 파일을 직접 수행하여 설치 합니다.

Free Edition (NuGet)

NuGet 패키지 관리자를 구동하여 NeoDEEX Free Edition을 검색하여 설치하거나 NuGet 패키지 콘솔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이 명령을 수행합니다.

PM> Install NeoDEEX4.Free

NuGet 패키지가 자동으로 이전 버전을 Uninstall 하고 신규 버전을 Install 하게 됩니다.

주의) 4.0.0.011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경우 FoxConfiguration.config 파일의 내용을 백업 받은 후 4.1.0 버전을 설치해야 합니다.

주요 변경 사항

Breaking Changes

해당 사항 없습니다.

New Features

Managed ODP 지원 (Feature-10085)

Oralce에서 제공하는 Managed Oralce Data Provider를 NeoDEEX 4.1 버전부터 모든 에디션(Free/Standard/Enterprise)에서 지원합니다. Managed ODP 지원은 TheOne.Data.OracleClient.dll 어셈블리를 통해 지원하며 FoxOralceDbAccess, FoxOracleParameterCollection 등의 클래스가 제공됩니다.

4.1버전에서 지원하는 Oracle 데이터 액세스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액세스 방법

어셈블리

비고

ODP.NET

TheOne.Data.Odp.dll

Oracle에서 제공하는 ADO.NET Data Provider.

Managed Native 코드 사용.

x86/x64 어셈블리 구분됨

OLEDB

TheOne.Data.dll

Oracle에서 제공하는 OLEDB Provider를 통한 데이터 액세스. OLEDB 사용.

Microsoft Oracle

TheOne.Data.Oracle.dll

Microsoft에서 제공하는 Oracle ADO.NET Data Provider(.NET Framework에 기본 포함). 추후 .NET Framework 버전에서 삭제될 것임.

Managed ODP.NET

TheOne.Data.OracleClient.dll

Oracle에서 제공하는 순수 Managed ADO.NET Data Provider.

 

Project Upgrade Utility (Feature-10097)

NeoDEEX의 어셈블리 버전이 4.0.0에서 4.1.0으로 변경됨에 따라 Visual Studio Project 및 일부 파일들(.svc)에 대해 어셈블리 버전을 변경해 주는 유틸리티가 제공됩니다. Project Upgrade Utility는 모든 에디션의 MSI 설치 패키지를 통해 제공됩니다.

Enhanced MSI Setup Package (Feature-10099)

4.1 버전부터 WIX(Windows Installer XML) 기반의 새로운 설치 패키지를 통해 프레임워크가 제공됩니다. 각 에디션 별로 5가지의 MSI 설치 패키지가 구분되어 제공되며 보다 향상된 설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 Enterprise Edition
  • Enterprise Trial Edition
  • Standard Edition
  • Standard Trial Edition
  • Free Edition

Bug Fixed

모든 에디션 공통

BUG-10167: FoxConnStrUtil 유틸리티에서 연결 문자열 테스트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음.

Standard/Enterprise 에디션

BUG-10068: 특정 환경에서 FoxQueryEditor의 Database Browser의 테이블/저장프로시저를 Drag/Drop하여도 쿼리가 자동 생성되지 않음.

BUG-10161: 특정 환경에서 FoxQueryEditor가 NullReferenceExecption을 발생시킴.

BUG-10169: 일부 도움말 항목에 잘못된 문자들이 포함되어 있음.


경고 : 이 글을 무단으로 복제/스크랩하여 타 게시판, 블로그에 게시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