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ug: 패키지 Uninstall 시 FoxConfiguration.config 파일이 제거됨

해당 버전: Free Edition 4.0.0.011

최근 공개된 NeoDEEX 4.0 Free Edition의 NuGet 설치 패키지 버전 4.0.0.011을 uninstall 하거나 update 하면 패키지와 함께 설치되는 FoxConfiguration.config 파일이 제거 됩니다. 이는 설치 패키지에 포함된 uninstall.ps1 스크립트가 FoxConfiguration.config 파일을 프로젝트에서 제거하고 파일을 삭제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NuGet 라이브러리 관리자는 설치 패키지에 포함된 파일과 프로젝트에 추가된 파일이 같지 않으면 제거를 시도하지 않습니다. 만약 새로운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기존 FoxConfiguration.config 파일이 제거되고 새로운 FoxConfiguration.config이 생성되어 기존 설정을 잃어 버릴 수 있습니다.

Work-Around

FoxConfiguration.config 파일의 설정을 다시 사용해야 하는 등 구성 내용을 보존해야 하는 경우, Free Edition을 Uninstall 하거나 업데이트 하기 전에 백업을 먼저 받아야 합니다.

Fixed

이 버그는 4.0.0.012 버전에서 수정될 것입니다.

4.0.0.012 버전에 포함된 Install/Uninstall 스크립트는 FoxConfiguration.config 파일을 프로젝트에서 제거하거나 파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라이브러리 업데이트 시 기존 FoxConfiguration.config 파일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다만, 라이브러리를 Uninstall 하는 경우에는 수동으로 이 파일을 제거해야 합니다.


경고 : 이 글을 무단으로 복제/스크랩하여 타 게시판, 블로그에 게시하는 것은 허용하지 않습니다.